HOME 로그인회원가입

 


배재학당 87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배재학당은 1885년 미국 감리회 소속 선교사인 아펜젤러 목사에 의하여 설립되었고 이듬해인 1886년 고종 황제로 부터 배재학당이란 교명 현판을 하사 받았습니다. 암울했던 시기에 수많은 민족 지도자와 신 지식인들을 배출하여 민족의 미래를 밝히는 등대의 역할을 해 왔던 배재학당은 오늘도 끊임 없이 그 학풍과 민족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는 훌륭한 교육 재단입니다.

 

 

저희 배재학당 87회 동창회는 배재고등학교 87회 동창회의 모임으로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흩어져 사회 중견 지도자로서 최선을 다하고 살아가는 모든 87회 동기 동창들의 소식을 모으고 함께 나누며, 훌륭한 배재학당의 학풍과 가르침을 바탕으로 그 맥을 이어 나가는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동기 동창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연락을 통하여 보다 동창회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오래동안 연락을 하지 못하셨던 동창 여러분들께서도 본 홈페이지를 통해서 학창시절 가까이 지내셨던 친구들과 연락을 하실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제공해 드리고 있사오니 여러 동창 분들께서는 꼭 동창 등록을 해 주셔서 동기 동창들 간의 연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현재의 우리들의 모습이 있기까지 고교시절 훌륭한 가르침을 주셨던 여러 은사님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해올립니다.